본문 바로가기

Review

[리뷰] 개발환경을 변화하는 모니터 TLED24 :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TLED24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왠 모니터냐구요? 한동안 포스팅을 할수 없었던 이유중 하나로 고향 집에서 모니터를 가져오지 못해 한동안 원시시대로 돌아갔었거든요. 할수 없어서 모니터를 구매할수 밖에 없었고 서치중 지름신이 강도하여 인도한 녀석에 대해서 소개 할까 합니다.
그녀석은 24인치 알파스캔 TLED....


리뷰에 앞서....

리뷰를 정말 오랜만에 작성을 하게되는데요.
여러가지 일을 진행으로 시간이 맞지 않아 주로 새벽시간을 이용하여 촬영을 하였고 카메라 고장등 리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리뷰에 첨부되는 이미지, 동영상는 다소 어두울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혹연 구매시 직접 체험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 개발환경을 변화하는 모니터 " 문구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리뷰를 시작해볼까요?

TLED24 넌 도대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니?

< 이미지 출처 : 알파스캔 상품정보 >

" eco 모드의 친환경 모니터 " 일반 구매자 여러분들은 잘 모르실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소개 해드리자면 " ECO는 미래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소재 모니터 "의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체에 해로운 납, 수은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 부품 대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건강은 물론 미래 환경까지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

그외 에너지 효율 높인 친환경 에너지 절약 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이네요.  장기간 사용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상품이 아닐까 싶네요.. 왜냐하면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재자제체가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여 소비전력을 50% 절감 합니다.
2. 친환경 eco모드 사용시 추가 30% 총 80% 절감

소비 전력이 일반 모니터(75W)와 TLED24(20W)와 비교시 무려 73% 파워를 절약 할수 있습니다.
더구나 사무실에서 장기간 사용시 일반 LED와 달리 눈 피로도 덜어주는 일석이조 군요..

그래서 제가 밤마다 컴퓨터를 해도 덜 피곤했던거군요 ㅡ_ㅡ;;;

그외 미국환경청으로 부터 Energy star 5.0 공인 인증도 받고 Green IT를 실천하는 기업 알파스캔 기술력은 대단하군요.

그외 스펙은 제품 개봉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갑다 TLED24!!


매끈 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다고 해서... 참고 또 참고하다가 그만.... 으악 몰라 뜯어볼래 =ㅁ=;;
그렇게 궁금해서 몇번 뜯어 보고 포장 해놓고 사진찍게 됬어요 ^^;;

타 제품도 마찬가지겠지만.. 제품 포장에 대해 매우 신경 쓴것 같아요. 사소한 포장이지만 만족을 느꼈습니다.
제품 구매를 결정을 내리고 제품 수령전 프로젝트로 파견을 나가있는 상황이였죠. 하지만 파견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이곳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집으로 수령을 받자니 대신 받아 주실 분도 없었고 결국 본사 주소로 제품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네이트온으로 쪽지가 왔어요. " 택배 물건 왔습니다. "
같이 일하는 동료들은 내꺼라며 눈빛으로 눈독 들이시더군요.. 훗 =_=v

그렇게 업무시간이 종료되고 빠르게 본사로 향했습니다.
본사에서 물건을 챙기고 다른 약속이 있어 장기간 들고 움직이여야 했는데. 손잡이 파손이 없이 집까지 무사히 올수 있었습니다.


1. LED 모니터    2. LED 모니터 사용 설명서   3. 전원 코드   4. 컴퓨터 AUDI IN 케이블   5. DVI 케이블(디지털)
6. D-SUB 케이블(아날로그 RGB)    7. HDMI단자    8. 어답터   9. 모니터 지지대(받침대)



< 모니터 스탠드 >
거울 대용으로 써도되겠군요 ㅡㅡㅋ



< 우측 상단부 >




위에서 아래로 찍은 사진입니다. 슬림하군요..





TLED24 뒷태입니다?! 매끈하네요 ^^
작품이나 다름 없는 뒤면 디자인 왜! 동료들이 자기꺼라며 했는지 이해가 갑니다.
현재 제 책생위에 있지만 제 책상 위는 물론 마치 서비스 센터 상담석 창구 같은 곳에 어울릴만하네요.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입력단자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DC IN  : 모니터의 전원을 공급하는 단자
- DVI : digital video/visual interactive 디지털 연결 단자
- HDMI : HDMI단자가 있는 그래픽카드나 외부기기(PS3, XBOX360, 디지털 세톱박스) 사용시 연결 단자
- VGA(D-SUB) : 아날로그 연결 단자
- AUDIO IN : AUDIO 케이블 입력 단자




근데 아쉬운점이 있어요. 사실 개발자라면 와이드 한것보다 Line 한줄 더 나오는 Top-bottom 방식을 선호하는데. VESA규격 마운트 홀이 없없네요? 기존 알파스캔 제품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었던 VESA규격이 TLED24에서도 볼수가 없네요. 비록 스탠드를 장착할수 없지만 스탠드를 장착할수 없지만 아름다운 디자인에 스탠드나 암을 정착해디자인을 해친다면 차라리 없는것이 나을것 같아요. 마치 사용자들이 아이폰을 선호하듯..^^

그리고  1920 * 1080 해상도를 지원 해주므로 Top-bottom, 피봇 기능이 부럽지 않네요.

그러고 보니 슬림형 제품인데 수평형 단자를 가지고 있네요. 만약 수직형 단자였다면 모니터 뒤로 튀어나온 커넥터와 단자들이 공간을 더욱 차지 하는데. LTEL24는 설치후 커넥터 와 케이블이 튀어나오지 않아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더 적은 공간을 차지 하는군요..
< 내장 스피커 홀더부 > 
슬림한 디자인에 스테레오 스피커까지 내장했네요^^ 보통 내장 모니터들은 스피커 공간을 없애기 위해서
전면에 배치를 하곤하는데 역시나 디자인을 위해 뒷면에 배치를 하였군요.
그럼성능은 전면부 보다 떨어지나요? 그건 아닙니다. 모니터 테스트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TLED24 너 혹시 빛샘  있는건 아니지?

#TLED24 : 아냐 난 그런거 없어!!! 일단 설치해봐!!

그래서 거실로 컴퓨터를 옮겨서 설치해봤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설치된 모습도 잘 정돈 되어 있지 않나요?
특별히 제가 정리한것도 아닌데. 사소한 선마져도 고려 한 제품이네요.

어라 화면에 제가 나왔어요!!!... 재미있지 않나요?? 비록 다리만 나왔지만 거울 대용으로 쓰셔도 되지 않을까요??
(얼굴이 나왔으면... 삐~~~~~~~~~~~~~~)




그럼 본격적으로 모니터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촬영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어요...거울?!과 같이 제모습이 반사되기도하고 야간 촬영이기에 어려움이 많았네요. 음. 현재 공개된 사진들 보다 더 많은 사진들이 있지만 일부 촬영본만 공개할께요 ^^


빛 샘, 명암, 밝기등 여러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럼 본적으로 TLED의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죠.
TLED24의 장점 : 너 도대체 정체 뭐니?


#TLED24 : 날봐 슬림하자나 매끈하다고!!! 연필 처럼 슬림해~♥
제손이 보통 친구들 보다 작은 편인데. 정말 슬림하네요^^;


#TLED24 : 최신 모니터 다운 터치 인터페이스와 차별화된 에너지 친환경성을 고려해!!
" 메뉴버튼, 고정종횡비 단축버튼, 입력신호 설정 버튼, AUTO 버튼"(왼쪽 부터 오른쪽)

- 메뉴 버튼
: OSD 메인 메뉴를 보여주거나 빠져 나옵니다.
- 고정종횡비 단축 버튼 : 사용화면을 16:9또는 4:3의 화면으로 전환하는 버튼 입니다.
- 입력신호 설정 버튼 : 모니터와 PC를 연결해주는 입력신호를 변경합니다.
                                  아날로그(D-SUB) / 디지털(DVI) / HDMI / AUTO(자동)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AUTO 버튼 : 별도의 메뉴 조작없이 자동으로 화면조정을 해줍니다.

<다운 더치 인터페이스 : 사진 하단 >
터치 버튼을 누르면  버튼의 기능이 화면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 해줍니다.
전원을 켜려고 하면 전원 및 OSD 조정 버튼이 다른것을 볼수 있습니다. 외관으로 튀어 나오지 않고 터치 방식을 적용한것을 말이죠. 전원 버튼 옆에는 OSD 조절에 쓰이는 4개의 버튼을 나타내는 조금한 점 4개 보이시나요? 터치 방식을 채택한 만큼 기능성과 편의성 까지 잃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 OSD 메인 메뉴 >

메뉴 구성만큼 항목을 쉽게 찾아 설정할수 있도록 사용자를 배려 하였습니다.

< 입력 신호 설정 화면 >

< 오디오 조정 화면 >

< 색상 조정 화면 >

< OSD 안내 화면 >

< 화면 조정 화면 >


재밌는 기능으로는 밝기 및 명암비, 제품 제원이 생산 과정에서 최대치가 아닌것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늘리거나 줄일수 있으며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최적의 화면을 꾸밀수 있습니다. 또한 명암비는 2가지 기능 뿐만 아니라 4단계에 걸쳐서 레벨을 조절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기능 중 하나인 ECO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최소 한도로 유지시킨 채 백라이트 밝기를 강제로 낮춰 전력 소비를 더욱 낮출수 있습니다.

#TLED24 : TLED24 난 A4 2.5장을 소화하는 크기를 가졌어..!!


현 화면에는 A4 용지 2장을 붙인 사진입니다. 해상도만 높은줄 알았는데 모니터 너비도 크구나.. 
그렇습니다. 2개의 웹페이지와 엑셀 등 문서작업을 동시에 띄워주므로써 마치 2대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효과가 있고 업무 능력 또한 향상 되실수 있습니다.

#TLED24 : 넌 날 이렇게 활용 했구나 Visual Studio에서..

#TLED24 : 플렉스 개발에서도...

#TLED24 : 정말 2개의 웹페이지, 문서 작업에도 용의하겠지?



포스팅을 보는 독자는 이미지가 많이 어두워 보이실겁니다.
이때 카메라가 고장으로 다른 카메라로 대체 하게 되었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_(__)_


#TLED24 : 난 듀얼뷰를 지원한다구!!!
듀얼 뷰는 하나의 화면을 두대의 모니터로 나타내기 위한 기능입니다. 즉, 두개의 모니터를 붙여서 마치 하나처럼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 화면 복제 경우 >

 
< 화면 복제 경우 >


< 화면 확장 경우 >

#TLED24 : 고정 종횡비를 쉽게 조작이 가능해!!
<이미지 출처 : 아델피아인터내셔날 TLED24 상품 정보 >

< 고정종횡비 적용 16:9 >

< 고정종횡비 해제 4:3 >
#TLED24 : 할수 없지 마지막 히튼카드를 꺼낼수 밖에!!!!
              난 영화볼때도 HD 화질을 보장 할수 있지 그뿐만 아니라 나의 다시각에 날 본적 있나?
              보여주도록 하지 덤으로 내장 스피커 성능도 보여주지.. 동영상이 있으니 꼭 보게나!!



※ 참고 : 다각도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를 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DSLR 로 촬영한 사진(위)이며 아래 사진과 동영상은 일반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하였으며 촬영이
            야간이므로 현광등 빛에 많이 노출되어 상하 각에 대한 오해를 전달 할수 있습니다.양해 부탁드립니다.

























#TLED24 : 동영상으로도 준비 했네



#TLED24 : 내장 스피커의 위력 실감 해보게!!



TLED24 리뷰 잘 보셨나요? 
회사 업무와 개인적인 업무로 시간이 많이 부족한 한달이였어요.
오랜만에 리뷰를 작성을 하다보니 어떻게 작성을 할까? 많은 고민들로 가득찼습니다. 수면시간을 줄여가면서 야간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고 카메라 고장등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포스팅 구성에 어느정도 만족을 하였습니다. 구독자 여러분께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기획 했던 내용보다 많은 구성들이 축약 되어졌지만 모니터를 구매하시는분들께는 어느정도 충족을 해드렸지 않을까 합니다.

아쉽지만 리뷰는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고 혹 의문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기회가 만들어진다면 더 좋은 리뷰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허접한 리뷰를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하루만 가득하세요

정은성 드림

* 참고
제품 사이트 : http://www.alphascan.co.kr/product/product.asp?recommend=B01&prod_id=A01A0000199